uklp 가치 이념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대한민국의 생존과 자유와 번영을 위한 

성실한 의지와 노력 속에서

동맹국과 우방국의 지원과 도움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지키고 이루었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가진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The Union of Korea Local Political Parties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대한민국 정통성과 정체성에 토대하여

개인 그리고 자유에 토대한 민본제도(Democracy)와 시장경제를 수호함으로서 

더 나아지는 좋은 세상을 지향할 것이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자유주의 이념을 토대로 한 긍정적 능동적 보수주의를 발현하는 정당으로서

대한민국의 오늘과 내일을 밝히고자 한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uklp)의 설립토대는 

대한민국 정통성대한민국정체성, 그리고 대한국민시민성이다. 

 

  • 대한민국의 정통성은 한반도내 다수의 인민이 거주하는 곳에서 미합중국의 지원과 국제연합의 감시하에 유권자들의 자유의지의 표현에 기반하여 건국되었음과 또한 국제연합으로부터의 유일한 합법정부로 인정받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에 더하여 1950년 한국전쟁을 통하여 국제연합군으로서 미합중국을 포함한 자유진영 54개국의 피로서 수호되어 오늘에 이르렀음을 말한다.  
     
  • 대한민국의 정체성은 대한민국 정부수립으로 건국된 1948년 8월 15일 담화에서 천명된 ‘민주주의에 대한 신뢰와 함께 민권과 개인의 자유에 대한 보호’를 강조한 것에서 찾으며 이후 대한민국의 정체성으로서 지속 정착된 ‘개인 그리고 자유에 기반한 민본제도(Democracy)와 시장경제’를 우리는 대한민국 정체성으로 이해한다.
     
  • 대한국민의 시민성은 대한민국은 나라(nation)를 넘어선 국가(state)로서 건국되었음을 지칭하며 국가의 정통성과 정체성에 기반하여 단순히 인민으로서 국가 성원으로 소속됨이 아닌 이를 수호하고 책임지는 시민으로서의 덕성을 가짐으로서 국가 구성원으로 국민으로 존재함을 의미한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대한민국의 생존과 번영을 위하여 

대한민국의 생존, 자유, 책임, 정의, 연대, 평화를 지향한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지향가치를 삶의 성실성으로 발현하기 위하여 

다음의 경제원칙을 실천하고자 한다. 

자 유    경 쟁    조 절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자유주의 이념을 토대로 하여 개인 그리고 자유에 기반한 민본제도(Democracy)와 시장경제를 바탕으로 긍정적 능동적 보수성(보수주의)을 발현하는 개인 그리고 시민 중심의 책임성에 기반한 정당으로서 더 나아지는 좋은 세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치를 사회문화의 성장 발전 모델로서 바라봅니다. 정치가 바람직하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식과 사고와 행동양식을 발현한다면, 우리의 사회 또한 당연히 그러할 것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치는 선을 지향하고 좋은 사회를 구현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개인 개인이 해방되어 스스로와 타인의 자유와 인권을 침해하지 않는 가운데 자신의 자유를 맘껏 발현함으로서 개인적으로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가질 수 있음을 믿습니다. 

우리는 이를 위하여 개인의 자유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의 자유를 억압하고 구속하는 인식과 사고와 행동을 경계하며 저항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자유와 생존을 위협하고 침해하는 자유로 포장된 힘에 대해서, 개인적 집단적 이기적 무지와 이기적 지식에도 과감히 맞서 싸울 것입니다. 

우리는 오늘의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것들을 유지 성장 발전시킬 것이며 그러하지 않은 것들을 바람직하고 강건한 긍정적인 것으로 변화의 노력을 행할 것입니다. 

보수성은 삶의 수고와 한계에 대한 진솔한 자기 고백 속에서 절대성과 자연법의 섭리와 질서를 수용하여 바람직함과 선을 지향하는 자기성장을 위한 삶의 과정으로서 긍정적 능동적 인식과 사고와 행동의 정체성이며 그러한 삶의 생활양식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음은 그리고 수동성에 기초한 순응과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적극적 개인으로서의 삶이 아닌 것은 보수성이 아닌 아무것도 아닌 것입니다. 긍정적 능동적 보수성은 긍정적 능동적 진보성을 내재하며 상보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개인 그리고 자유를 그 토대로 한 민본제도만이 인간 스스로의 책임을 당연시하고 정치의 한계를 적절히 정하는 유일한 정치제도로 여기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대한민국 시민을 요구합니다. 대한민국 사람은 대한민국 정체성을 공유하고 대한민국을 수호하며 긍정적이고 합리적이며 이성적인 성실한 개인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에는 아직도 이전 조선의 인식과 사고 및 행동양식으로 삶을 영위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건국된 대한민국은 과거 조선의 연장이 아닌 새로운 가치와 정체를 실현하였으며 긍정적이고 합리적이며 이성적인 책임성있는 성실한 개인 그리고 시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조선의 인민대중이 아닌 대한민국 시민으로서 살아가야 함이 당연하며 개인 그리고 시민으로서 오늘과 내일을 책임지고 긍정적 합리적 이성적 인식과 사고와 행동양식으로서 우리 대한민국과 우리 자신의 강건한 삶을 만들어야 합니다. 

인간은 삶의 힘듦으로부터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함께 연대하고 삶의 바람직한 모습을 공유함으로서 수고를 통한 행복과 희망의 삶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삶의 즐거움과 희망을 함께 만들어 가는 정당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우리의 삶이 힘듦을 통한 수고 속에서 살아가지만 개인 개인이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오늘과 내일을 위하여 건강하고 긍정적이며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국가는 개인의 삶의 영역에 함부로 개입할 수 없으며 개인은 자기의 책임을 국가에 요구할 수 없습니다. 

국민은 국가의 의무를 가지고 있지만, 시민은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민권은 가만히 있는 자에게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시민은 오늘과 내일을, 정권과 교육을 책임져야 할 자기 의무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당신과 당신의 사랑하는 가족, 친구, 이웃을 위한 당신의 의무와 책임을 요구합니다. 정치는 당신의 현재이자 당신 자녀의 미래입니다. 이 세상과 우리 대한민국은 긍정적이든, 긍정적이지 아니하든 이미 당신과 당신의 부모들이 만들어 왔습니다. 오늘이 힘들다고 당신이 외면한다면, 당신과 당신의 가족, 당신의 후손들에 대한 무책임일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이 글은 카테고리: 가치 이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