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내용은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설립준비단의 공식입장입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설립과정은 타 정당의 설립 과정과는 분명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창당을 하기 위한 과정은 정치적 모임으로 부터가 아닌 나름 긍정적인 자신의 삶의 자리에서 성실히 노력하며 삶을 영위하는 가운데 우선적으로 자기 자신과 가족, 친구를 생각하는 과정 속에서 이웃과 지역사회 그러면서 국가와 세계를 보는 눈으로 관심의 범위가 확대되는 것과 같은 그것입니다. 즉, 삶의 과정과 같습니다. 각기 다른 영역에서 자신의 일을 행하면서 긍정적이고 건강한 사회에 대한 희망과 기여를 생각하고 바라는 당신의 옆에 있는 이들의 모습과 같습니다. 그러면서 개인과 개인의 관계, 개인과 자기가 속한 직업세계에 대한 관계, 교육, 종교, 행정, 경제, 문화, 예술 등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주변환경이 이건 아닌데 - 하는 질문의 과정속에서 소수의 정치전문직 노동자에 대한 불신과 삶의 환경에 대하여 또한 우리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여겨지는 것들에 대하여 탓을 하며 자신의 역할을 모르는 척 하고 일반 대중으로서의 삶에 묻어가기에는 스스로의 삶에 대하여 부끄러움과 함께 책임이라는 것이 스스로에게 되돌아오기 때문입니다. 

“그래! 우리와 같이 생각하고 무엇인가를 해야하는데?” 라고 자문하며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힘들어하는 이들이 함께 모인다면 “또 다른 세상은 가능하다!”라는 작은 믿음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우리는 돈도 없으며 사회적 연대도 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함께 할 수 있는 기회와 희망, 가능성 그리고 그 경험을 함께 한다면 우리 삶의 작은 긍정적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다는 막연한 작은 믿음.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는 긍정적이고 건강한 삶을 희구하고 자신의 삶의 자리에서 묵묵히 성실히 일하며 세상에 대한 그 나름의 역할을 하는 많은 우리 주위의 이웃들을 설득하고 연대하려고 합니다. 말도 안되는 욕심과 이기를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상식적이고 이성적 합리적 사고를 하며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민들이 시민으로서 그 역할을 하고자하는 작은 열망의 모임. 바로 그것입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그러한 작은 마음의 모임들의 연합체이며 연대입니다.

 

2013년 8월

 

내용중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전자우편으로 알려주세요!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