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lp name plate.gif


UKLP 전반적 이해


 

page01_01_1a.jpg

 

page01_01_1b.jpg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설립 필요성

- 비상식적 중앙정치의 분열과 대립의 갈등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정체성으로의 통합과 동서의 화합 속에서 다양성이 인정되고 배려와 존중이 활성화되는 대한민국 공동체 문화를 위하여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과 지방정당 대구당이 필요합니다. 

- 책임성있는 지방경제, 지방정치, 건강한 지방의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하여, 긍정적 합리적 이성적 시민문화 정착을 위하여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과 지방정당 대구당이 필요합니다.  

- 비상식과 무책임의 불성실한 대한민국 공동체의 긍정적 변화를 위하여, 자유와 개인성을 억압 구속 사육하지 않고 더욱 고양 성장 발현시키는 대한민국 공동체 문화를 위하여, 개인적 집단적 비합리적 괴뢰적 무지와 지식의 극복을 위하여, 예의염치를 상실한 대한민국 공동체 문화의 긍정적 변화를 위하여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과 지방정당 대구당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설립 목적

- 대한민국 인민의 성숙을 통한 개인성의 인식 확보. 

- 개인의 정체성과 생존성 강화. 

- 개인 그리고 자유를 토대한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민본제도와 시장경제 정착. 

- 개인과 국가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 진보. 

- 자유와 인권, 민권이 보호되고 지켜지는 대한민국 문화. 

- 다양성의 인정, 배려, 존중의 문화. 

- 개인이 중심이 되는 대한시민 국가. 

-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대한민국.

 

문화는 의지가 반영된 생활양식이다. 우리는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의지가 반영된 창도적 선진문화가 활성화되는 강한 대한민국을 지향한다.

 

법은 지켜져야 합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우리 대한민국 정당법을 지키면서도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책임성있는 지방정당 문화가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소속 지방정당과 그 연합체로서의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책임성있는 지방정치와 중앙정치를 정착 발전시킬 것입니다.

제도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사람이 세상을 만듭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설립 근거

- 정당법상 설립 및 운영에 문제가 없음. 

- 정당법의 창당 한계를 수용하면서도 충분히 지방정당 활성화가 가능함. 

- 제도가 운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운영을 한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구성 및 단위

-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아래와 같은 단위로 구성한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현 정당법에 의거하여 지방정당 5개 이상의 연합체로서 구성하려 함.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소속 의 1.지방정당, 2.지방정치참여단체, 3.지방정치참여모임은 전국 광역시도 및 특별시, 자치도, 중소시, 군 단위까지 설립 가능함. 

page01_01_3.jpg

 

- 동일 지방에 있는 지방정치참여단체와 지방정치참여모임은 그 지방의 지방정당에 흡수됨. 

- UKLP 지방정당은 독립된 지방정치를 담당하며, 당헌에서 정한 운영원칙 내에서 그 독립성은 인정된다. 독립된 지방정치. 

-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지방정당들이 연합하여 중앙정치를 담당한다. 연합된 중앙정치.

 

UKLP 소속 지방정당 활동 영역

- 지방의 경제, 정치, 사회, 문화 등 지방의 문제에만 접근. 

- 지방의 재정건전성을 확보. 

- 지방정부의 경영활동 감시. 

- 지방정부 행정 감시 및 대안 제시. 

- 지방의 성장발전 잠재력 향상 및 강화를 위한 노력. 

- 책임에 기초한 건강한 지방정치문화 정착. 

- 지방과 관련된 독립적 공직선거(지방 및 중앙 공직선거)의 건강한 운영 및 활동. 

- 원칙에 기초한 독립적 지방정당 역할. 

- etc.

 

UKLP 지방정당 한계의 극복

- 지방에서 행하기 힘든 부분은 UKLP, 중앙정부와 긍정성에 기초한 협의를 통하여 가능성을 실현하고 지방의 연대를 통하여 중앙정부와의 긍정적 발전 방안 탐색, 요구, 협상 가능. 

-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의 필요.

(지방정치) - 연합체 내에서의 지방정당 간 통합과 조정.

(중앙정치) - 중앙정치 참여를 통한 지방관련 정책화 개입 및 의사 반영.

- 지속적인 시민교육 활동을 통한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능동적인 시민문화 활성화 과정 실천. 

- UKLP 지방정당을 통한(소지구 중심에 토대한 지방정당 운영으로) 직접, 참여, 대의적 민본제도 문화 활성화 실천. 

- 소지구 중심의 지방정당 당원 참여활동 체계의 활성화. 소지구에 토대하여 – 지구 – 지방정당 방향으로 이루어지는 의사결정 체계.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소속 지방정당은 소지구 중심의 지방정당 참여와 운영으로 당원의 도구화를 탈피하고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민본제도 정치를 정착함으로서 건강한 민의에 기초한 지방정치를 구현하여 직접 참여 대의 민본제도의 활성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지방정치와 중앙정치가 철저히 구분되고 지방정치가 중앙정치의 기반으로 그 토대를 이룰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지방의 이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지방이 모여 중앙정치에 참여함으로서 동서남북의 화합 문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UKLP 지방정당 운영 체계

page01_01_2.jpg

 

국회의원(지역 대표성을 대의)과 지방정당 간의 관계

- 국회의원의 경우 지방정당에서 출마 당선되어도 그 역할이 지방의 문제가 아닌 국가의 생존 성장 발전 진보와 관련된 사안이기에 국회의원이 지방정당의 영향을 받아서는 아니된다.  

- 지방정당 또한 지방정당에서 출마한 국회의원의 영향을 받아서는 아니된다. 그것은 각 지방정당과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의 역할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만, 국회의원의 경우 출마 전 자신의 노선과 방향을 명확히 당원 및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제시하여 국가운영에 관련된 자신의 입장에 대하여 지지와 후원을 받아야 함이 당연하다.

 

 

지방 및 중앙 공직선거 출마자의 경우 어떠한 지방정당내 과정을 겪게 되는가?

- 지방 공직선거에 출마하려는 지방정당 당원은 소지구에서 출마의 과정을 가져야 한다.  

- 소지구단위에서 출마하여 지지를 받아, 지구에서 타 출마자들과 경선을 통해 선출되어야 하며, 지방정당에서 다시금 경선과정을 가져야 한다. 이 경우는 지방정당대표, 당원협의회장, 당직자 모두 지방공직선거에 출마하려는 이는 예외가 없다. 

- 이것이 지방정당의 공천과정이며 이 경우는 각 지방공직선거출마과정의 공천인수의 2/3를 넘어야 한다. 나머지 1/3 미만의 경우 각 지방정당 전체당직자 회의에서 공천할 수 있다. 

- 비례대표의 경우에는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이 전문성에 기초하여 공천할 수 있다.

 

UKLP 지방정당 당직자의 당내 공직선거과정 개입 제한

- UKLP 지방정당은 지방 및 중앙 공직선거와 관련하여 특별히 지방정당대의원대회에서 공정선거운영위원장을 선출하여 공직선거경선과정을 투명하게 진행하여야 한다. 

- 지방정당대표, 당원협의회장, 당내주요당직자는 공정선거운영위원장과 위원에 참여할 수 없으며 당내 공직선거경선과정을 성실히 지원하여야 한다. 단, 소지구장, 지구장은 공정선거운영위원장과 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지방 및 중앙 공직선거 당선자의 당내 공직선거과정 개입 제한

- 각 UKLP 지방정당에서 출마하여 공직선거에 당선된 공직자는 공정선거운영위원장과 위원에 참여할 수 없다. 

- 또한 이들이 공직선거에 재출마할 경우 당내 경선과정원칙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한다.

 

기존 정당의 구조

page01_01_4a.JPG

 

page01_01_4b.jpg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의 구조

page01_01_4c.JPG

page01_01_4d.jpg

 

 

 

- 독 립 :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소속 지방정당은 그 지방의 공직 선거와 관련된 일체의 권한과 그 지방에 관련된 정당활동 및 운영 활동을 독립적으로 행할 수 있다. 

- 참 여 : 또한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활동에 당원수에 비례한 참여를 행할 수 있다. 그것은 지방정당으로서 그리고 전국정당으로서 참여와 역할을 행한다는 것이다. 

- 연 대 : 하나의 광역지역(서울특별시, 광역 도단위)에 복수의 지방정당도 허용한다. 그것은 중소 시, 군까지 가능하다. 그것은 지역단위의 지방정당연합으로서 독립성과 연대성을 가진다는 것이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과 소속 지방정당 설립을 위한 당원 참여 요건

-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에 발기인, 당원으로 입당하려는 이는 정당법에 저촉되지 않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해당 지방에 주민등록이 되어야 하고 또한 거주하여야 한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당원가입에 있어서 참고할 사항

*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건강한 우익, 건강한 좌익 그리고 건강한 보수적 진보적 성향을 가지신 분들의 참여와 입당을 환영한다. 그것은 정상적이고 건강한 인간이 가진 동일한 행동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에서는 좌익, 우익, 진보, 보수, 보수성, 보수주의 개념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하고자 한다. 

 

?  좌익  : 내부지향 중심적 가치체계. (종북적 가치체계는 제외된다 . 그것은 삶과 인권과 생명을 수단화하고 유린하며 전체주의적 전근대적 가치를 지향하는 근대성의 반동으로서 반국가적 인식과 사고와 행동양식을 가지기에 그러하다. 또한 역사적 사실 왜곡과 왜곡된 역사를 도구화하여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훼손하며 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이라는 대한민국의 실제적 적에게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인식체계를 유도하여 反대한민국적 사고와 행동을 이끌기에 그러하다. 또한 근대성에 반하는 민족주의적 관념을 개인 그리고 자유에 우선시하여 전체주의적 사유로서 대한사람과 대한민국의 유지 성장 발전을 방해 훼손 왜곡하기에 그러하다.)  

 

우익 : 내부지향을 기반으로 한 외부지향 중심적 가치체계. (전근대적, 봉건적, 민족주의적 사유를 기반으로 한 사고 및 행동양식은 제외된다. 또한 자신의 내적 외적 기득권과 권위를 인정받기 위한 비합리적 – 나이, 학연, 지연, 지위 등을 강조하는 –  행동과 ‘우익’ 또는 ‘보수’라는 개념을 이해 없이 사용하며 자신을 보호하고 포장하는 기생 동물들은 제외된다.) 우익적 가치는 가족과 공동체의 생존과 삶을 위하여 내부지향을 기반으로 한 외부지향을 행하는 가장의 역할과 동일하다. 

 

진보 : 보수성 그리고 보수주의 인식에 기반을 두고 현재의 긍정적이지 않는 것들을 극복하고 조금은 힘들지만 더욱 나은 현재와 미래를 위한 선택과 그 과정을 지향하는  설계론적 입장의 가치체계.  

 

보수 : 보수성 그리고 보수주의 인식에 기반을 두고 현재의 긍정적인 것과 그 토대 속에서 이를 굳건히 유지하고 더욱 나은 현재와 미래를 위한 선택과 그 과정을 지향하는 진화론적 입장의 가치체계

 

보수성 : 삶의 수고와 한계에 대한 진솔한 자기 고백 속에서 절대성과 자연법의 섭리와 질서를 수용하여 바람직함과 선을 지향하는 자기성장을 위한 삶의 과정으로서 긍정적 능동적 인식과 사고와 행동의 정체성이며 그러한 삶의 생활양식. 개인의 삶의 정체성과 관련된 용어. 

 

? 보수주의 : 절대성과 자연법 그리고 그 너머의 초월성에 토대하여, 현실에 기반을 두고 '생명', '생명력', '생존', '안전', '삶'을 보호하고 수호하려는 긍정적 능동적 인식과 사고와 행동의 정체성이며 그에 따른 가치와 도덕성에 토대하여 더 나음(좋음, Good)을 지향하는 정치적 윤리성. 정치적 이념체계와 관련된 용어. 

 

*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은 참여를 자제 해 주길 바랍니다. 

- 종교단체 지도자. 

- 욕설과 비방을 통하여 자기 의사를 주장하는 자. 교양과 상식이 없는 자. 

- 전체주의자 및 반사회적 민주주의자. 

- 대한민국 정통성과 정체성을 부정하는 자. 

- 강력범죄 및 이적행위 이력이 있는 자.

 

*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및 UKLP 지방정당의 당직, 공직선거 출마자의 최소 요건. 

  아래의 1, 2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하여야 하며 3, 4, 5, 6 요건은 충족하여야 한다. 

1. 가입하려는 지방정당의 행정구역에서 주민세를 5년 이상 납부한 자.  

2. 가입하려는 지방정당의 행정구역에서 (청)소년기를 6년 이상 보낸 자로서 가입하려는 지방정당의 행정구역에 거주하여 주민세를 3년 이상 납부한 자. 단, 만25세 이하의 경우 주민세 납부조항은 적용되지 않음.  

3. 남성의 경우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였거나 법령에 의하여 이에 준하는 과정을 이행한 자. 다만, 병역의무 이행 전의 경우(입대준비자 및 입대연기자)와 신체장애자는 제외된다. 

4. 강력범죄 및 이적행위 이력이 있는 자는 제외한다. 

5. 대한민국 정통성과 정체성을 부정하는 자는 제외한다. 

6. 종교단체 지도자는 제외한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UKLP)은 상호책임성을 기초로 시민의 참여를 그 바탕에 두고 경제적, 정치적, 사회문화적, 인문적 건강한 사회토대를 세우기 위하여 설립을 준비합니다. 

우리는 개인 그리고 자유에 기초한 민본제도와 시장경제를 토대로 굳건한 국가안보와 시민의 안전을 지키며 현재와 미래의 긍정적 시민사회를 형성하여 상호 책임과 연대의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인간과 자연이 우선시되며 개인의 자유와 인권이 소중히 여김 받고 창의성과 다양성이 수용되는 문화선진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지방의 경제 정치 사회 문화를 중심의 토대로 국가공동체의 발전적 진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방과 국가의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고 오늘과 내일의 국민과 국가의 생존성을 강화하며 긍정적 인문적 가치와 정체성의 토대 위에서 경제적 정치적 사회 문화적 성장 발전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복지 중심이 아닌 인간적 사회적 연대 중심으로 우리 사회의 모든 개인 개인이 살 만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부족한 부분은 공동체적 시민적 상호책임에 기초한 자유주의 가치로 보완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생존, 자유, 책임, 정의, 연대, 평화를 기본가치로 인식하고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여 평화로운 세계를 지향한다. 

생존과 평화는 안보와 안전, 개인과 국가의 능력향상, 성장과 진보를 이끌어 현재와 미래의 삶을 지키고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는 것이다.

생존과 평화는 자유, 책임, 정의, 연대의 가치로서 유지되며 또한 이를 지키는 토대가 된다고 우리는 믿는다.

 

공식명칭은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 The Union of Korea Local Political Parties : UKLP ‘ 입니다.

 

본 홈페이지는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과 소속 지방정당의 창당과정과 설립전 홍보를 알리기 위하여 게시와 수정을 동시에 진행 중입니다.

따라서 필요한 항목과 내용은 지속적으로 게시 및 수정, 첨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UKLP)은 개방된 독립적 지방정당, 연합된 전국정당이 되기 위해서는 발기인과 당원들이 공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하여야 한다고 여기기에 기한 명시하지 않고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발기인이 충분히 모여지면 발기인대회를 열 계획입니다. 이후 발기인들을 중심으로 각 지역 지방정당 창당 발기인과 당원들을 공개적으로 참여 동참시킬 것입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에 참여하려는 이들은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의 이념, 강령, 당헌을 준수하여야 하여야 함이 당연합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소수의 엘리트 정치집단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또한 시민이라는 이름으로 대표성 가지는 소수의 엘리트 시민권력도 반기지 않습니다. 필요는 하지만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이 지향하는 방향은 아닙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바로 우리의 친구, 이웃 사람이 참여하는 그리고 책임성을 가지는 시민참여정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참여는 즐거워야 합니다.

 

정치인은 싫어할 수 있지만, 정치는 싫어하시면 안됩니다. 정치는 당신의 현재이자 당신 자녀의 미래입니다.

당신의 뜻과 열정으로 정당을 만들고, 당신의 꿈과 희망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세상과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긍정적이든, 긍정적이지 아니하든 이미 당신과 당신의 부모들이 만들어 왔습니다. 오늘이 힘들다고 당신이 외면한다면, 당신과 당신의 자녀와 당신의 후손들에 대한 무책임일 것입니다.

 

처음부터 거대정당으로서의 활동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처음부터 완벽한 것은 생명 이외에는 없습니다. 작은 것을 조금씩 키워 나아가면서 성장시키고 온전하게 만들어가야 합니다. 대한민국도 어려움을 극복해 내면서 천천히 성장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UKLP)이 그러합니다.

전국 각 지역에 소속 지방정당이 만들어지고 그 지역사회에서 바람직한 역할을 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연합체인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이 설립되고 각 지방정당 당원들이 참여하여 건강하고 긍정적이며 책임성있는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위하여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이 온전히 설립되면 본 홈페이지는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공식홈페이지로 그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성장 발전 진보하는 오늘과 내일의 선진 문화강국 대한민국. 그리고 이 땅에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더욱 나은 긍정적 삶을 위하여 정직하고 책임성있는 참여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 설립준비단

facebook.com/uklpkr   

blog.daum.net/uklp

 

 

 

당신은 당신 삶의 주인으로서 행동하는 한 개인이다.

 

대한민국지방정당연합은

외부나 스스로에게 사육 당하지 않고

극단적 경제적 부(富)에 종속되지 않으며

희망과 창의와 능력과 행복을 발현하는 삶을 이야기 한다.

 

정치는 사회 및 공동체 문화의 반영이다.

또한 사회 및 공동체의 실제적 교육 모델이다.

우리는 정치를 교육으로서 그리고 교육모델로서 바라본다.

 

 

그러하기에 바람직하고 건강한 긍정적인 정치 문화가 요구된다.

 

 

 

Login